정승제 선생님은 수포자들의 희망과도 같은 수학 강사입니다. 이 말을 증명해 주는 강의가 '정승제 50일 수학'이죠. 수학이 약한 친구들의 기본을 잡아주는 강의 중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강의인 50일 수학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정승제 50일 수학
정승제 선생님은 사교육 1타강사중에서 거의 유일하게 ebs에서도 강의를 하는 강사입니다. 50일 수학은 ebs에서 제공하는 강의이기 때문에 무료로 교재비 정도를 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수학을 이제 제대로 시작하시는 분들이거나 어느 정도 수학적 지식이 있지만, 부분 부분 구멍이 나 있다는 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물론, 나이에 상관없이 '수학'이란 과목을 한 번 쉽고 재밌게 공부해 보고 싶으신 누구라도 들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강의입니다. 저 또한 거의 노베이스 수준에서 시작해서 수능으로 대학에 갔었는데, 그 당시에도 이름이 50일 수학이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정승제 선생님의 노베이스 맞춤 강의를 듣고 초반에 많은 힘을 얻어 그 추진력으로 1년 만에 수능을 치룰 수 있었습니다.
50일 수학은 범위로 봤을 때 초등학교 수준의 내용부터 중학교 수준의 내용과 함께 고등학교 1학년 내용까지 다루고 있는 강좌입니다. 이를 한 강당 45분씩 약 69강 정도의 분량으로 다루고 있는데, 사실 10년 정도(초1~고1)의 교과 과정 내용을 이 정도 분량으로 끝낼 수 있다는건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또한 아예 노베이스가 아니신 분들은 자신이 약한 부분을 골라서 들으시면 됩니다. 단원별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충분히 원하는 내용을 골라서 들을 수 있습니다.
정승제 선생님 강의의 최대 장점은 수학을 거의 모르는 학생도 충분히 이해 될 수 있도록 설명해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본인은 하위권 전문 강사라고 불리시는 걸 좋아하지는 않는다고 말씀하십니다. 하위권도 이해할 수 있을 뿐이지 상위권 대비가 안 되는 건 아니라고 말씀하시죠. 저도 동의합니다. 이 강의를 들으시기 전에 걱정하시는 부분 중 하나는 "이거로 수능 대비가 될까?" 일 겁니다. 네 됩니다. 제가 강의를 들어본 결과로는 수능에서 만점을 받을 정도의 실력을 쌓기 위한 초등학교~고1 내용까지의 모든 게 들어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들어야 할까요? 우선은 기초가 약한 학생들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나는 그래도 기초는 어느 정도 있으니까 안 들어도 되겠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학생들을 가르쳐본 결과 심지어 2등급 이상의 학생 중에서도 고1 과정 이전의 내용을 완벽히 숙지하지 않은 학생이 많았습니다. 냉정하게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조금이라도 부족한 부분은 빠르게 채워 넣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직 수험생이 아니시라면 정말 다행입니다. 수1, 수2, 미적분, 확통 등 선행 혹은 수능 직접 출제 범위의 내용을 다루기 전에 빠르게 이전 내용들을 챙겨놓아야 합니다. 내신이든 수능이든 3등급 이상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길 원하는 학생들은 무조건 고1 이전의 내용들을 충분히 숙지하시는게 필요합니다.
또 고등학생들 뿐만아니라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은 물론, 수학을 오랫동안 놓고 있었던 일반인들도 충분히 수강할 수 있을 만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고등학생이 아닌 분들은 1타강사가 초등학교 수준의 내용부터 고1 내용까지를 연결성 있게 쭉 다루는 강의는 50일 수학이 유일하기 때문에 다른 선행을 할 게 아니라 50일 수학을 하루에 한강이라도 좋으니 묵묵히 수행해 나간다면 어느새 수학으로 걱정이 없는 학생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꼭 학생이 아니더라도 세상을 살아가면서 수학이라는 도구는 자신의 사고력을 증진시키고, 전공과 상관없이 수학을 잘한다는 능력은 미래 사회에서 엄청난 무기가 될 것입니다. 그 시작으로 50일 수학으로 하신다면, 이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느낀 50일 수학에 대한 후기였고, 단점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정승제 선생님의 강의 스타일이 맞지 않는 분들은 끝까지 수강하시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약간의 사족이 있거나 직관적인 수업만 쭉 진행되는 수업 스타일을 원하신다면 들으실 때 오히려 늘어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 학생들은 대부분 상위권 학생이거나 이미 다른 선생님의 강의 스타일에 적응이 된 상태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방법은 어차피 50일 수학이 ebs에서 제공하는 무료 강의이기 때문에 ot와 초반 강의를 몇 개 들어본 다음에 정승제 선생님의 강의 스타일이 크게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면 들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부분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정승제 50일 수학은 기초를 쌓을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정승제 선생님 커리의 전체적인 내용을 알고 싶은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